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일지

영양소도 풍부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두유'

by deadiet 2020. 1. 30.
300x250

다이어트 초기에는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아주 어려웠습니다.

가능하면 매일 헬스장에 가려고 노력했지만 일상 생활은 물론 틈틈히 생기는 약속 등으로 매일 헬스장을 가는게 참 힘들었습니다. 

그나마 유튜브를 통해 홈트레이닝을 배우며 차근차근 운동 습관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운동 습관이 잡히기 시작한 후에 식단 조절을 시작했는데요, 이게 운동하는거보다 몇배는 더 어려운거 같습니다.


 

식단 조절을 하는 중에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정말 좋은 걸 찾아냈습니다. 

바로 '두유'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은 꾸준히 먹으라는 조언을 많이합니다.

단백질하면 떠오르는 식품 중 하나가 바로 '콩'입니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올라오는 식품인데요,

이 콩을 따로 사서 먹으려니 그것도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였습니다. 

 

콩으로 만든 식품으로 두부가 있습니다. 그런데 두부는 그 자체로 먹기엔 너무 불편하고 보관 기간도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부말고 콩으로 만든 다른 음식을 하나씩 찾는 중 갑자기 생각난 것이 두유였습니다. 

물론 두부보다는 콩 함량이 적지만 섭취하기도 편하고 콩의 영양분을 거의 다 가지고 있어 영양분 보충에도 상당히 훌륭한 식품입니다.

 

두유의 영양성분 함량을 살펴보면 단백질과 지방은 물론이고 비타민D와 칼슘까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두유는 보관기간이 6개월정도로 넉넉해 천천히 마시더라도 상할 염려가 두부와 같은 음식에 비해 월등히 뛰어납니다. 

저는 아침 식사 대신 곡류를 갈아만든 가루를 두유에 타서 마십니다. 

그리고 저녁에 허기가 지는 경우 간식이나 야식 대신 두유를 한잔 마시는 것으로 허기를 달래곤 합니다.

실제 두유를 마시고 나서 허기를 느끼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두유로 아침 끼니를 해결하기 시작한 이후로 점심이나 저녁 식사량을 줄여도 이전과 같은 허기를 느끼는 경우가 줄어들어 식단 관리에 상당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