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정보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살도 빼고 당뇨병도 막는다… 포도당 70% 소모

by deadiet 2019. 5. 28.
300x250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면 살이 빠진다.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시에는 식단조절과 더불어 반드시 근육을 키워야 합니다. 

 

특히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벅지에는 우리 몸의 3분의 2 가량의 근육이 모여 있습니다. 그래서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근육량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근육은 몸속 장기·조직 중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하는 부위로 살을 빼는데 가장 크게 기여합니다.  허벅지 근육은 섭취한 포도당의 70% 정도를 소모하기 때문에, 허벅지 근육량이 많을수록 식후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허벅지 근육 - 포도당 70% 소비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당뇨병 예방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혈당 상승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물을 섭취한 이후 몸속 포도당이 많아지면 췌장에서 인슐린을 분비합니다. 분비된 인슐린은 몸속 장기·조직 등에 포도당을 보내 에너지원으로 쓰게 만든 뒤, 마지막으로 근육세포에 보내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쓰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 근육세포가 필요로 하는 포도당 양이 급격히 증가, 잉여 포도당이 줄어 혈당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허벅지 둘레가 60㎝ 이상이면 43㎝ 미만인 사람에 비해 당뇨병 위험이 4배 낮았다고 합니다.

 
허벅지 강화 운동은??


허벅지 근육을 키우려면 꾸준한 근력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허벅지 운동에는 스쿼트가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수시로 계단을 오르는 것도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데 좋습니다. 운동이 끝난 후 쑤시고 아린 근육통이 생길 정도로 운동해야 효과가 나온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